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사회복지사2급자격증취득노하우, 고졸이 하기 좋은 노하우
    카테고리 없음 2020. 3. 4. 11:27


    >


    안녕하세요~!저는 노인 요양 병원에 취업하기 위해서사 회복 지사 2급 자격증 취득의 비결을 알고 준비하고 취득하게 된 서 0수이다.​ 우리는 아버지를 맞고 살고 있는데 나의 아버지가 초기 치매 증상이 좀 있다가 ​ 첫~2년 전부터인가 점점 심해졌어요.혼자 있게 놔둘 수도 없고 자식으로서의 도리가 아닌 것 같아 남편과 차례로 보살펴 줬어요.그런데 아무래도 아시다시피 집에 아픈 사람이 있으면 그 밖에 처음을 할 수 없습니다. 아버지를 돌보면서 우리 아이들도 돌봐야 하기 때문에 안 그래도 힘든 게 몇 배나 힘들었어요. 시간이 도저히 잡히지 않아 결말로 다니던 회사도 그만두게 됐고, 그냥 제가 갈 수 있는 첫 번째인데 아이 아빠도 저도 서로 예민해졌어요.결말다같이 고민하고 아버지께서 복지시설에 들어가기로 하셨는데 정말 죄송했는데 그래도 웃으면서 괜찮다고 하셔서 더 죄송하더군요.​


    >


    그러고 나서 또 시간이 조금씩 흘러 재취업을 생각했습니다. 아직 남편 혼자 생활비나 자녀 교육비를 감당하기엔 벅차서 앞으로 점점 더 힘들어지니까요.그래서 여러 회사를 다시 찾아봤는데 중간에 경력이 단절돼서 사실상 재취업을 하기가 너무 힘들었어요.수십 개 회사를 지원해도 떨어지는 게 반사적이었고 운 좋게 면접까지 봐도 통과하는 게 늘 그랬던 것처럼 별따기죠.젊은 사람들은 사회로 계속 흘러가고, 그 사이에 경력이 단절된 주부가 서 있을 만한 곳은 하나도 없어요.이대로는 안 될 것 같아서 이것저것 찾아보고, 사회복지가 여자 개개인의 순위라고 했어요. 네?사복?하고찾아보니까향후사회복지분야가 눈에 띄게확대될거라는뉴스도보도가된적이있어요.​ 또 행정부에서 사회 복지 공무원 채용을 5000명 정도 언제나 그랬듯이 리겟이라며 오쏘 도라 고입니다. 이렇게 뉴스에 걸려서 1자릿수의 채용도 확대된 것에 나는 왜 몰랐습니까.​


    >


    아무튼 이거인 줄 알았어요.일단 제가 사회 복지사 2급 자격증 취득 방법을 알아낸 후(후)이 자격증을 따고 취업이 무조건 가능한 건 아니니까 취직이 되는 시설이 어디가 있는지 찾아봤는데, ​ 사회 복지라서 복지에 관련된 대표적인 인장 아이의 복지 시설 자연의 노인 복지관 이 정도이지 않을까의견을 한 거예요.그런데 청소년 수련관이 이과인, 주간보호센터, 정신보건센터, 과인요양병원 등 취업할 수 있는 곳이 의견보다 굉장히 많아요.​ 이렇게 사회 복지사 2급 자격증은 민간 자격증이 아니라 정부의 자격으로 나왔어요.또한 기본적으로 전문 대학을 과인에게 온 후에 취득할 수 있습니다.제과자가 저라서 지금와서 대학에 들어가기엔 너무 벅차고 시간도 없어서 조금더 알아보니 학점은행제로 취득할 수 있대요. 이야기가 점점 복잡해졌기 때문에 보통 전화해서 물어보는 것이 좋을 것 같아서, 정보에 과잉인 플래너씨에게 연락을 드렸습니다. ​ 뭉효송 플래너님이었지만 경력 단절된 주부, 사회 복지사 2급 자격증 취득 방법으로 아이 알고 싶다고 말하는 것 보다 드리면, ​ ​ 그럼 전공 16과목에 실습 1과목 160시간 그리고 실습 세미과 30시간을 하면 된다고 했습니다.​ 원래 실습 160시, 오랜만에 했으면 좋았을걸 2020년도에 들어가고 160시간에 세미과 30시간이 추가되어 총 190시간에서 항상오 있었다고 하더라고요 ᅲᅮ


    >


    ​ 그런데 저는 최종 학력이 고졸이지만 사회 복지사는 전문대 이상 나 와야 한다고 하던데요, 어떻게 해야 하냐고 하니 ​ 전문 학사 학위를 취득하면서 위에 좋은 계기가 된 전공, 하나 6과목과 실습을 이수하면 된다고 했습니다. ​ 1단 실습을 제외한 하나 6과목은 전체 온라인 학습이 가능하고 학점 은행제도 1반 대학처럼 중간 고사와 기이 말 시험이 있다고 합니다. ​이 시험에 시험장 같지만 가야 하느냐고 하니까 1반 대학처럼 과제와 토론도 있지만 과제, 토론, 시험 전체 온라인으로 진행하고, 1반의 대학보다는 좀 더 수월로 했습니다. ​


    >


    한 살이라도 젊기 전에 자격증을 취득해서 빨리 재취업을 해야 하는 상황입니다.보면 좀 빨리 진행할 수 있는 노하우가 아닌가 하면 ​ 전문 학사를, 늘어나는 과정은 자격증이 나쁘지 않고 독학사 시험에서 기간 단축이 가능하지만, 사회 복지사 필수 하나 7과목과 실습은 단축할 수 없다고 말했답니다. ​


    >


    ​ 그리고 수업은 한 과목당 한개 5주의 차로 나 뉘어 져서 일주일 차당 2주 참석 인정 기간으로 하더라고요. ​ 2주 이내에 수업을 듣고 참석 인정을 받을 수 있지만 기간이 충분히 있다고 감정하고 계시하면, 과락 맞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참석 기간이 비교적 여유가 있어 아부, 병원에 갔다 와서 집에 가서 아이들 좀 봐도 새벽에 자신의 주 이야기로 듣게 되어 좋았어요. 과제는 힘들면 어쩌나 자신을 걱정했는데, 생각보다 어렵지 않았어요.제가 아무리 그래도 나중에 이해를 못하면 어쩌나 했는데 괜찮았어요. 물론 문효선 씨가 당시 도움을 주셨고, 과제에 대한 피드백도 해 주셨어요.덕분에 과제물에서 좋은 점수를 받았어요. 흐흐


    >


    중간고사는 온라인으로 보는 것이고, 오픈북 시험처럼 보면 됩니다.시험의 난이도는 그다지 어렵지 않았습니다.강의를 듣고 어느 정도 조금만 공부하면 충분히 풀 수 있는 수준이었어요. 저는전문학사학위취득으로기간을최대한단축해야했기때문에독학사시험도봤어야하는데요.​ 독학사는 1단계에서 4단계까지 있는데 1단계를 독려하세요 쇼쯔슴니다. 문효선 프라 당신이 정 내용 조금만 공부하면 허락할 수 있다고 말씀하시더군요. 선생님의 내용을 믿고 바쁜 시간을 내어 한번에 허락했습니다. 쉬울 것 같다고 대충 말해서 떨어지면 당신 짜증나 시간이 아깝잖아요. ピ(울음)


    >


    어차피 준비하면 단번에 붙으려고 열심히 준비했어요. ᄒᄒ기 얘기까지 다 끝내고 어느샌가 실습을 해야했어요 실습은요,보동기관처럼가서저실습합니다.라고말하면되는게아니고,먼저실습과목수강신청을해야합니다.그 이 강의에 실습할 곳을 찾아서 실습을 해야 해요. 갑자기 가서 실습할 수 있냐고 하면 안된대요.​ 것 60시간의 실습을 보내면서 아무래도 아버지의 병원과 아이들을 돌보며 병행해야 돼서 많이 피곤하면서 어렵게 됐지만 ​ 그래도 이왕 시작, 얼마 남지 않아서 조금만 노력하는 감정으로 버티면서 했습니다. ​


    >


    중간중간에 문효성 플래너도 실습은 잘하고 있느냐고 연락하면서 챙겨줬어요.​ 그렇게 실습까지 무사히 마치고 사회 복지사 2급 자격증을 취득할 수 옷슴니다.​ 전문 학사 학위를 취득하고 학위도 생기고, 사회 복지사 2급 자격증 취득에 일자리도 확대되어서 힘 좋더라고요! ​도 군 다 본인 앞으로 사회 복지사 2급 자격증이 전망은 좋다고 해서 인재도 많이 필요로 되고 그만큼 취업 확률도 높아지죠? ᄒᄒ 자격증 취득하는 동안 많이 도와주신 문효성 플래너에게 감사한 마음으로 최대한 제가 한 과정을 모두 sound 해 봤습니다.​​


    >


    문장이 엉성할 수 있지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그리고 문효선 플래그 대장에게 문의해 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