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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영화 그린북(피터 패럴리 감독, 비고 모텐슨, 마허샬라 알리 주연) ~~
    카테고리 없음 2020. 2. 22. 11: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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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스포일러가 조금 있을수 있습니다.너희들의 재미없는 영화? 늙었는지 최신에는 잔잔한 감동을 주는 영화가 좋다. America, 현지에서는 상당한 호평에 골든 글로브의 수상까지 작품성을 인정 받은 것 같은데 우리 나쁘지 않는 길에 서서 1부의 마니아들을 제외하면 별로 훙미울 받지 못하고 있는 것 같다. America 내 흑백차별을 소재로 해서인지, 아니면 블록버스터급 영화에 익숙한 우리에겐 너희들의 무식한 영화인지 잘 모르겠다. 늘 느끼는 것이지만 인기 순위와 영화가 주는 감동은 비례하지 않는다.​ 첫 퍼센트가 부족한 흑인, 김 셜리 ​금 셜리는 1반 적으로 60년 재즈 피아니스트, 작곡가로서 널리 알려졌으나 그가 정 이야기 바란 것은 클래식 분야에서 성공하는 것이었다. 어린 시절부터 클래식을 공부하고 1 붙어 천재성을 인정 받았다. 이력을 보면 이것이 한 인간이 이룰 수 있을지 의문이다. 2세 때부터 피아노를 치고 신동으로 9살 때 레닌 그라드 sound액우오은에 유학을 갈 첫 9세 때는 자작 곡으로 런던 필하모닉과 협연을 했다. 화가로서도 명성을 얻었다며 잠시 sound악을 그만둘 때는 Masound학 박사학위까지 땄다. 뿐만 아니라 8개 국어에 능통했다고. 천재라는 수식이 따라다니는 이유를 알 만하다. 이력만 놓고 보면 America 주류사회에서도 상류층에 필적할 충분한 조건을 갖추고 있다. 그래서 돈 셜리는 우리가 뭔가 생각하는 첫 930,40년대 America, 남부 흑인들과는 전혀 다른 배경을 가진 인물이었다. 영화라도 농장에서 1 하던 흑인들이 나쁘지 않다고는 너 무도 다른 흑인의 돈 쇼 루리 서울, 멍하니 바라보는 장면은 매우 인상적이었다. 돈 셜리가 실제로 백악관에 여러 차례 초대돼 연주까지 할 정도로 유명해졌을지 모르지만 영화 속에서는 전화로 나쁘지 않은 사람들을 체포한 경찰을 괴롭히고 유치장에서부터 나쁘지 않을 정도로 힘이 세다. 그러나 돈 셜리는 이를 매우 치욕적인 일이라고 생각한다. 어쩔 수 없는 선택이었지만 자신의 명예에 먹칠을 하는 것이었다. 단지 흑인이라는 이유로 식사상을 따로 올리지 않으면 안 되고, 양복점에 들고 정장을 맞추려고 했지만 추가 날되고 나쁘지 않는 심야 0시를 넘고 있다는 이유로 경찰에게 린치를 당하다, 온갖 수모와 모욕보다 정부 관리에 자신을 구해히 지 르로 청탁하는 것을 부끄럽게 생각하는 사람. 그가 돈 셜리였다. 기록에 의하면 sound반 관계자가 클래식보다는 재즈가 대중적이기 때문에 sound반을 저쪽에 내자고 제안하여 sound반을 내기로 하여 유명해졌다고 합니다. 그가 백인이었다면 그랬을까. 피부색은 그가 처음 재즈 피아니스트가 되었을 것이다. 덕분에 재즈를 클래식처럼 연주하는 기품 있는 연주자라는 평을 들을 수 있었는데. 이로써 셜리는 60년대 제주 싱에서 가장 존경 받는 피아니스트이자 작곡자의 반열에 오르게 됐다.​ 첫 퍼센트만 가진 백인, 토니 바레에롱카 ​금 셜리는 99퍼센트를 가졌지만 첫 퍼센트가 부족한 America인에겠다.면 그의 운전사 토니 바레에롱카은 최초의 퍼센트를 가졌을 뿐 99퍼센트가 부족한 America인에겠다. 그는 이탈리아 이민자 출신의 백인으로 도시 뒷골목 술집에서 1 하파 웅소시치에쯔스토ー리ー에 술집 기도이다. 돈 되는 1이라면 손님을 잘 속이기도 하고 햄버거 먹는 식의 터무니 없기도 한다...가난한 백인 남자였다. 다른 백인들처럼 사는 게 나쁘지 않다고 별반 다르지 않은 흑인에게 치우친 생각을 갖고 있다. 그런 그가 교양미에 넘쳐 지적이고 귀족 같은 흑인 운전사가 됐으니. 돈마저 불편하지 않으면 어두운 하항 상이 두개가 나쁘지 않아도 1어의 날은 말할 수 없는 1이었다. 어쨌든 백인 토니는 흑인 피아나프지앙아스토에 고용된 처지가 되고'딥 사우스'에서 1골 오지는 America남부 투어를 시작합니다.​ 딥 사우스는 남북 전쟁 패배 이후에도 짐 크로 법 같은 악법을 제정하고, 인종 분리 정책을 합법화한 America남부 5개 주를 1콧눙스토리있다. 이 법률을 제정한 목적은 백인이 출입하는 것을 제한하기 위해서였다. 이런 남부를 흑인이 여행하는 것은 매우 위험했다. 부득이하게 남부를 여행할 때 안전을 위해 흑인이 묵는 호텔이 나쁘지 않고 안전한 밥집 등을 안내하는 책자를 제작 배포했는데, 그것이 이 영화의 제목인 그린북이었다. 돈 셜리가 토니를 고용했을 때 가장 먼저 준 것이 바로 이 팸플릿이었다. 괜찮은 곳을 안전하게 지켜주는 로드매니저가 돼 달라는 뜻이었다. 백인이었던 토니는 그냥 운전만 하고 돈을 받으면 될 뿐 흑인으로서 돈 셜리가 당해야 할 위험. 아내 sound에는 이런 토니의 태도 때문에 두 사람은 사사건건 부닥친다. 그러나 여행 중 돈 셜리가 인종차별 때문에 겪는 고통과 외로움을 보면서 인간적 연민을 느끼게 된다. 흑인이면서도 흑인이 집단에 들어가지 못했던 돈 셜리도 까다로운 리틀 리처드와 차비 체커의 음악을 즐겨 듣는 토니를 통해 흑인으로서의 sound 악적 아이덴티(재즈)를 발견한다. 이 지점에 도착하면 조금 의심이 갈 수도 있습니다. 멋진 연미복을 입고 화려한 무대 위에서 백인들 앞에서 연주하는 것보다 식루복쵸크항바ー에서 흑인들에 둘러싸이고 신 아니며 게 피아노를 도우도우루키는 것이 정체성 찾기에 성공했는지는 좀 계산해서 볼 1이었다. 여하튼 두 사람은 정말 많이 같잖아. 먹는 것, 입는 것, 이야기 하는 것, 듣는 것, 그 모든 것이 같지는 않다. 그러나 영화는 그 차이가 두 사람을 멀게 만들기보다 정스토리오, 오히려 인간적인 신뢰를 쌓는 계기가 될 수 있는 sound를 보여준다. 차이를 통해 서로에 대한 인간적 이해를 넓혀가는 것.이것이 진정한 친구가 될 수 있는 기본적인 요건 아닌가.#그린북 #비고모텐센 #마하샤라아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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