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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자율주행차는 환경, 건강 및 개인 정보 보호를 위한 재난이 될 것 ~~
    카테고리 없음 2020. 2. 21. 13: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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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교통수단의 혁명은 자율주행차를 포함시킬 필요가 없다.만약 당신이 실리콘밸리(Silicon Valley) 중 몇몇에서 가장 유명한 선각자의 생각을 들었다면 언제, 어디서 과인되는 우리를 이동시켜주는 유비쿼터스 자율주행차로 미래를 향하고 있다고 생각됩니다.더 이상 교통 체증에 빠진 졸음 자전거로 비를 맞은 채 지하철에서 연쇄 살인범을 당할 위험은 없을 겁니다. 우리 모두가 누운 채 비디오를 보면서 목적지로 안내해 주는 개인 이동 수단 안에 머물러 있을 것입니다.그걸 깨서 아쉽지만 그런 미래는 항상 환상이었습니다. 자율주행차가 현실이 되어 큰 '만약'이라면 기술 억만장자가 표현하는 마법의 수송 수단이 될 수 없습니다. 물론 그것들은 Silicon Valley CEO들에게 이익을 공급할 것 같지만 많은 사람들이 더 과로할 것입니다. 우리는 그런 스토리를 거의 듣지 못할 거예요.​ 정말 교통 혁명에는 2톤의 살인 기계학과에 다니쵸지눙 형 컴퓨터가 아니라 버스, 자전거나 다리 같은 일반적인 기술이 포함된다. 당신은 Elon Musk 역시 Sergey Brin에게 물어볼 수 없을 것입니다. 사람들에게 초점을 맞추기 위해 도시를 재건하는 것이 기업을 위해 크고 지속적인 수익을 창출하는 것은 아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이것이 바로 우리가 할 일입니다.​ 거짓 약속(False promises)​ 2018년 1월 자율 주행 차가 여전히 큰 흥분의 주제 이옷울 때 저는 테크 기업이 우리를 믿게 이끈 것보다 더욱 더 멀리 있다는 글을 쓰고 있었습니다.​ 그리고 2018년 3월 18일 밤, Uber, 자율 주행 차는 자전거를 타고 길을 곤당싱 49세의 Elaine Herzberg를 치고 사망시켰습니다. 그 당시 사람들은 도로를 보지 않는 안전운전사를 비난했는데, 정보 유출이 시작되자 그 당시 Uber 자율주행팀이 개발 때문에 매우 강력한 압력을 받고 있음을 보여주었습니다. 최근에는 Uber의 자율주행팀은 사람들이 지정된 횡단보도 밖에서 길을 건너는 것을 고려하도록 시스템을 프로그래밍하지 않았다는 사실을 밝혀냈습니다. 결과적으로 자동차는 Hzberg를 감지했을 때 뭔가를 파악하지 못했고 그래서 반응하는 비결을 몰랐습니다. 인간은 거기에 있어야 했어요.Hzberg의 사망에 대해 아무도 기소되지 않았습니다. 다만, 테크 기업은 그들의 행동에 의한 피해에 대해서 기소되는 일은 거의 없습니다. 그런 과일의 Herzberg의 사망으로 자율주행 거품이 꺼졌습니다. 그 분야 리더들은 자율주행차가 수십 년 만에 도처에 있다고 주장하면서 실제로 수십 년 전부터 인정받았습니다. 그리고 사람들의 개입 없이 운전할 수 있는 자랑스러운 "Level 5"상태에 도달할 수는 없었습니다.


    높은 이동비용(High cost of automobility)타이덜라인이 연장되었지만, Elon Musk같은 사람들이'완전 자율주행'이 실제로 무엇을 의미하는지 회피하면서 자율주행의 꿈을 실현하고, 자동차에 의존하는 운송시스템의 광범위한 결과를 계속 무시하는 것을 막지 못했습니다:미국에서만 매년 수만 명이 사망해 우리 택지사회가 창조에 중요한 역할을 한 비만 전염병이 발발하면서 일부 사람들은 자동차가 있는 교외에 살고 있기 때문에 고독의 위기가 발생했습니다. 친구, 소가족, 친구를 만나러 갈 수 있는 활기찬 곳에서 멀리 떨어져 있습니다.테크의 대기업은 자율주행차가 우리의 운송 문제를 해결하겠다고 약속했어요. 전체의 환상이다. 자율주행차 사용 비용이 저렴하다는 주장은 의심받기 십상이며 비용을 조금만 줄여도 더 무료가 아닙니다. 즉, 현재 이동 옵션이 없는 사람은 자율주행의 미래에도 여전히 이런 문제를 갖고 있을 것이다. 주차가 줄어든다는 장점은 차가 호출될 때까지 계속 움직이기 때문에 실제로 정체를 증가시킵니다. 자율주행차는 저밀도 택지에 대한 높은 서비스 재공비용과 비효율적인 환경에서의 생활비와 함께 우리의 번잡한 도시 외곽택지와 그로 인한 건강위기를 견고히 할 것이다.그리고 그들이 움직이기 위해 필요한 것은 무엇입니까? 우리는 그것을 고려하지 않는 것 같아요. 기술 타이탄이 약속한 대로 자율주행차가 전기자동차의 경우 내연기관에서 발생하는 배출가스 오염은 없겠지만 분명히 깨끗한 녹색주행기는 아닙니다. 실제로 전기차 혁명은 금속과 광물에 의존하는 화석연료 채굴주의를 쉽게 교체해 현재 진행 중인 아시아, 아프리카 및 남미 택지의 광업 활동이 급격히 증가해 택지사회, 환경 및 노동자들의 생활을 파괴할 것이다. 예를 들어 최신 군사 쿠데타가 발발한 볼리비아(Bolivia)의 대규모 리튬 매장량을 무시해서는 안 됩니다.그런 자율주행차는 지구에서 광물과 금속을 채굴할 필요가 없습니다. 자율주행의 미래는 또 우리와 주변 환경에서 데이터를 추출해야 한다. 이 큰 기업이 우리에게 승차비용을 지불하는 것은 아닙니다. 그들은 우리의 움직임, 방문한 장소, 여행하는 사람을 추적해 그 정보를 이전에 저장한 귀중한 데이터와 연결시킨다. 테크 대기업은 주국과 협력하여 광범위한 감시 및 제어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어느 시점에서 우리는 '충분해요?' 라고 할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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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자동차가 아닌 사람(People, not cars) 도시의 상태와 무너진 교통망을 열심히 살펴보고 기술이 어떻게 수십 년간 저조한 자금 조달과 자동차 우선순위에 따라 발생하는 사건을 어떻게 급하게 해결하는지 들어보세요. 기술은 우리를 구하지 않을 겁니다. 구조적 화천가가 필요합니다.우리는 기후 위기, 도시 위기, 건강 위기, 외로움 위기등을 경험하고 있습니다. 자율주행 임이제 편(Band-Aid) 솔루션은 (만약 그것이 등장한다면) 해결되지 않습니다. 그리고 우리는 수십년을 기다릴 필요가 없습니다. 우리는 당일날 행동이 필요합니다.즉, 부동산, 금융 및 자동차 대기업의 수익성이 가장 높은 도시 및 교통 시스템 설계를 중단해야 합니다. 대신 우리는 사람을 제일 먼저 살펴야 해요. 많은 미국인이 자동차를 나쁘게 생각하지 않는다고 주장하지만 교통체증으로 시간을 보내면서 독성가스를 흡입한 금속상자에 갇혀 더 많은 곳을 찾아야 합니다.우리는 사람들이 걸어서 역시 자전거를 타고 식료품을 사고, 의사를 찾아 아이들을 학교에 데려다 줄 수 있는 도시가 필요해요. 효율적이고 잘 관리된 버스 노선을 이용할 수 있는 장소를 쉽게 찾을 수 있는 대중교통 시스템이 필요합니다. 주위 사람에게 치명적인 위협이 되지는 않지만,모든 사람에게 개방되고 삶이 윤택해지는 공간이 늘 다니는 길이 필요합니다.그러기 위해서는 도시가 어떻게 일하고,어떤 일을 위해 일하는지,고속도로에서 지하철로,자동차에서 버스로,주차장에서 자전거 도로로,확산에서 집중(sprawl todensity)으로 자금과 보약량을 대규모로 다시 한번 방향을 잡아야 합니다. 교통속도에 앞서 모든 사람들의 삶을 담아내도록. 현재의 자동차 지배 시스템에 대한 대안을 상상하기는 어렵지만, 우리가 처한 위기를 해결할 수 있는 유일한 비결입니다.자율주행차는 교외에서 우리를 원자화하겠지만 어디서나 깨끗하고 통행이 가능한 밀집된 땅 사회는 우리가 거의 상상할 수 없는 비결로 우리를 연결해 줄 것입니다. 그들의 힘과 재산에만 관심을 갖는 억만장자의 잘못된 약속에서 미래를 찾을 수 없습니다. 하지만 결코 저렴하지 않기 때문에 이동성의 기본과 연결할 수 있고, 시스템은 힘있는 사람보다 소외된 사람들을 우선시 할 수 있을 것입니다.새치기=이번 뉴스는 좀 과격하다는 견해를 갖게 하는 글이었습니다. 자율주행차의 등장은 많은 혜택과 함께 부작용에 의해 초래되는 것도 많을 것입니다. 내가 자율주행차를 생각하고 이해하는 중인데, 실제 자율주행차는 어디까지 자동차라는 기존 것에서 사람들의 생명을 우선적으로 견해하려는 의도로 등장했다. 사람의 생명이 기계와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중요하기 때문입니다. 그렇게 자동차를 만들기 위해서 사람들은 아이답게 사람과 대등한 능력을 가진 로봇을 만들고 있습니다. 예전에는그냥잘달리는차를만들면좋았지만요새는잘운전하는로봇을만들어야하는아주어려운과제를안게된거죠.이렇게 등장하는 자율주행차는 앞의 기계 수준을 넘어 우리 사회나 생할에 직접적으로 영향을 미칠 것이 분명합니다.먼저 자동차가 사회에 미치는 영향력에 새롭게 분야 진출이 이뤄지기 때문입니다. 아직 우리 나쁘지 않다'에서는 이런 사건들에 대해 상념이 많이 없습니다. 하지만 제 차 옆에 자율주행차가 등장하는 시점이 되면 아마 많은 사람들이 기술적, 인문학적, 사회화적, 법적 등 수많은 생각을 부딪히게 될 겁니다. 그리고 단 한번의 자율주행 사건은 우리 사회에서 자율주행을 할 수 없는 것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단순한 자율주행차의 기술적 발전은 우리에게 호기심의 증가와 대기업의 사업 기회가 될 것입니다. 그러나 자율주행차가 가진 미래의 교통환경인 화천은 단순한 이동수단인 화천이 아니라 생할 화천을 이끌고, 그것이 단순히 스스로 움직이는 자동차가 아닌 사람 개개인에게 미치는 영향은 반드시 있을 것입니다. 오늘날까지 수많은 연구에서 예상되는 사회적 화천을 이 이야기를 하고 있지만 실제 사람들이 어떻게 받아들일지는 모르겠습니다. 사람들의 움직임은 자신들에게 유리한 방향으로 요구를 할 것이고, 대기업은 그에 맞는 기술 개발을 할 수도 있습니다. 어쩌면 자동차 이외의 교통 수단의 수요가 항상 나올지도 모릅니다. 많은도시개발예정을연구하는사람들이이말하는대중교통정책을증가시켜야한다는주장과함께이야기입니다. 개인용 자동차의 등장으로 세상은 불필요한 곳에 너무 많은 자본을 들여 불편을 호소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대표적인 것이 주차 공간입니다.이런 사건에서 자율주행을 개인을 위한 수단이 아니라 공유해야 하는 이유는 분명합니다. 자율주행차가 가진 장점을 이용해서 최근 자동차 수를 줄일 수 있어야 합니다. 하지만 이는 자율주행차가 흐름의 한복판에 있어야만 가능한 상황입니다. 기존 자동차와 같은 도로에서 등장하는 상황은 최근보다도 복잡한 도로가 될 것입니다. 이런 사건들이 많은 사람들이 자율주행에 반대하는 이유가 되고 있습니다. 다소 복잡한 경우입니다. 그 대안은 바로 자율주행 기술을 이용한 대중교통입니다. 많은 중소 자율주행 기술개발 대기업들은 개인 자율주행차가 아닌 셔틀이라는 중형 이동수단을 이용해 대형 이동수단으로의 연결을 돕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사회적으로 너무 위험한 비결을 선택했다고 할 수 있습니다. 물론 큰 대기업과 달리 풍부한 자본이 없기 때문이기도 합니다.하지만 결국 대기업이 주도하는 자율주행차가 세상을 지배하게 될 것입니다. 그게 자동차가 아니라 서비스라는 사업 모델을 가지고 이야기군요. 이런 세상을 만들기 위해 큰 기업은 요즘보다 사회 친화적인 모습을 강조할 것이다."아니, 해야 합니다. 서비스는 물건을 만들어 파는 것과는 다른 접근이 필요하기 때문이죠. 그리고 신뢰가 확보되지 않으면 사람들은 등을 돌릴 것입니다. 그리고 다른 서비스업체를 찾아갈 것이기 때문입니다.그 비결은 물건을 바꾸는 것보다 간단합니다.저는전기자율주행차가제공하는공유서비스가미래의교통환경의가운데가될것이라믿는사람입니다. 그 과정에서 수많은 장어요리가 있겠지만 사람들은 좀 더 합리적인 경제활동을 하고 싶어 하기 때문에 선택이 분명할 것입니다. 사건은 그때가 언제인가입니다. 현재의 진행정세는 그다지 낙관적으로 보이지 않습니다. 사업적 모델로 가장 중요한 공유 서비스는 아직 정착되지 않았고, 사회적 사건으로 받아들여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자율주행차는 기술적 한계뿐 아니라 최근 사회적 한계가 될 수도 있는 상황입니다. 나쁘지는 않지만 나쁘지 않은 정세의 전기차는 시각보다 더딘 기술적 한계를 극복하고 더딘 기반시설 확대가 물로 남아 있습니다.하지만 그때가 왔을 때 우리는 어디에 자리잡고 있는지에 대해서도 생각해야 합니다. 그리고 준비는 꾸준히 해야 합니다. 기술적인 부분뿐만 아니라 사회적으로도 이야기죠.P.S 검색에서 보시다가 원하시는 이야기를 찾지 못할 경우, 태그 역시 검색을 해보시면 더 많은 자료를 찾을 수 있습니다. 그래도 질문이 없으시면 (이메일, 편지), 제가 아는 범위 내에서 도와드리겠습니다. 아무것도 가지지 않아도 됩니다.Over the Vehicle!!!참고 자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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