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유해화학물질의 관리기준'을 참고해서 봅시다
    카테고리 없음 2020. 2. 5. 06:09

    안녕하세요! 아름다운 사회와 함께하는 중소기업 (주)에스에이치 어린이 NC안전지킴이 GyroVA다! 요즘 어느덧 설 연휴가 눈앞에 다가왔습니다. 설날에는 행복한 1들이 거의 한계에 다다르세요~


    >



    >


    될지는 화학 물질 관리 법 제3장 제목 중 뺀지 3조'유해 화학 물질 관리 규정'에 대해서 조사할 것인데요, 그 전에! 화학물질 관리법(이하 화학물질 배출파악관리법)에 대해서 생각해야 할 것입니다.


    화학물질의 체계적인 관리를 목적으로 유해화학물질의 취급기준을 강화하기 위해서 구 유해화학물질관리법을 전면 개정하여 탄생한 법률로, '화관법'이라고도 한다. 사업장내의 화학물질이 사업장외에서 미치는 영향을 평가해, 유해 물질 관리 인원을 보충해 화학물질의 시설 관리를 강화하는 제도입니다.


    1. 화학 물질에 대한 통계 연구 및 정보 시스템의 구축, 유해 화학 물질 취급 및 설치 운영 기준의 구체화 등 안전 관리 강화 2. 화학뭉지에 장외 영향 평가 제도 3. 들은 제대비 물질 관리 강화, 화학뭉지에이 발발하면 즉각 신고 의무화 등 화학뭉지에에 대한 대응 등이 있다.​ 이 법은 유해 물질 취급 공장이 충족해야 할 안전 기준을 79개(전)유해 화학 물질 관리 법)에서 413개로 언제나 그랬듯이 료쯔다.


    다시 본론으로 돌아가고 오항시의 주제인 '유해 화학 물질 관리 규정'은 어 떤 스토리 1인가요?​


    >


    수하물이나 유해화학물질을 취급할 경우에는 다음 각 호의 유해화학물질 취급기준을 준수해야 합니다.​ 것. 유해 화학 물질 취급 시설이 제 성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적절하게 유지 ㆍ 관리하는 것 ​ 2. 유해 화학 물질 취급 과정에서 안전 문제가 발생하지 않도록 예방 대책을 강구하고, 화학 문제가 발발한 응급 조치를 취할 수 있는 방재 장비(방재 장비)과 약품을 갖추는 것 ​ 3. 유해 화학 물질을 보관 ㆍ 보존하는 경우, 종류가 다른 유해 화학 물질을 혼합하여 보관 ㆍ 보존하기 예기 것 ​ 4. 유해 화학 물질을 차에 싣거나 내릴 때나 다른 유해 화학 물질 취급 시설로 옮길 때는 제32조에 의한 유해 화학 물질 관리자가 참여하는 ​ 5. 유해 화학 물질을 운반하는 자는 제32조에 의한 유해 화학 물질 관리자는 제33조 제일항에 의한 유해 화학 물질 안전 교육을 받은 자 1​ 6. 그 밖에 첫호부터 제5호의 규정에 준하는 사항으로서 유해 화학 물질 안전 관리에 필요하다고 인정대흥경부령으로 정한 사항


    이와 같이, 유해 화학물질을 취급하는 시설에서는 아무래도 유해 화학물질을 취급하므로, 특히 안전에 신경을 쓰지 않으면 안됩니다.유해화학물질 취급시설에서 발생하는 안전사건의 대부분은 화재, 누수입니다.


    >


    유해화학물질 취급시설은 유해화학물질을 다루기 때문에 화재사건이 발생하면 주변에 피해도 클 것이다. 유독 가스가 주변으로 퍼져 주변 공기의 자기 강을 오염시킬 우려가 있습니다.유해화학물질에는 인화성 물질이 많아 화재위험에 항상 노출되어 있으며 화재발생에도 여러 요인이 있습니다.​ 산업 안전 보건 규칙 제232조 제2항에 따르면 인화성 액체의 증기, 자신의 인화성 가스, 인화성 고체의 증기에 의한 폭발 이쟈싱 화재 예방 때문에 가스 감지기를 설치하도록 규정하고 있는 슴니다. 그러나 가스 감지기만 설치한다고 해서 사건을 모두 막을 수 있는 것은 아니지요. 이 무렵부터 어떻게 사건을 막을 수 있는지에 대해 몇 가지 제안을 해보려고 합니다.​ 하나. 화재 사건의 위험지에는 CCTV를 설치하고 실시간으로 모니터링 ​ 2. 스프링쿨로 설치 자동 화재 탐지 장비 설치 ​ 3. 건축 법이나 지진이나 화산 재해 대책 법의 기준을 쥬은오느어 내진 설계 ​ 4. 온도, 압력 등 실시간 모니터링 시스템 구축 ​ 5. 화재의 확산을 막기 위해서 방화벽 설치 ​ 이외에도 많은 화재 예방 대책이 많다고 생각합니다. 여러분의 생각은 어떠세요? 다양한 생각의 코멘트를 남겨주시면 유해화학물질 취급시설에서 일하시는 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유해화학물질 취급시설 화재예방대책 중에 내진설계 예정에 대하여 자세히 설명하고 제안하고자 한다.


    >


    내진 설계의 기준은 해를 거듭할수록 점점 더 강화되고 있습니다. 그러나 내진 설계가 미비한 건물에서 새롭게 내진 설계를 실시하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닙니다. 따라서 이곳 자이로버 시스템을 통해 건축물의 진동/기울임 정보를 실시간으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자이로바는 측정대상이 되는 시설 및 설비에 부착되어 때때로(매초) 진동/기울기/지진 데이터를 수집한다.


    >


    자이로버시스템적용예→유해화학물질취급시설주요유해화학물질취급시설(공장외벽및설비,탱크)에자이로버센서를설치하여실시간으로안전정보를측정하고,모든센서는중앙컨트롤장치(자이로버전문의라부름)로부터수집/가공/저장,그리고최종적으로서버(PC)로전송하여원격모니터링이가능합니다.자이로바 측정 장치에서 전송된 안전 정보는 관리 PC를 통해 통합적으로 원격 모니터링이 가능하며, 과거 이벤트 발생 이력 및 다양한 정보를 화면에 표시할 수 있습니다.


    >


    자이로버 시스템 유해화학물질 취급시설의 설치 및 적용구성을 예시하여 기울기/진동/지진에 대한 위험..레벨 설정이 가능하고 자이로바 장치 내 트립 출력 기능(Relay)을 내장하고 있어 위험하다.귀추발발발시 경광등 사이렌등등으로 위험..귀추를 즉시 전달할 수 있도록 만든 제품이다.​


    >


    현재 자이로바는 발파공사 지면 근처의 아파트, 전력 설비 내진 센서, 자동 제어 시스템 내진 센서, 건물 지진 감지 시스템, ESS 내진 센서, 제철소 구조물 안전 모니터링 시스템, 태양광 구조물 내진 센서 등 여러 면에서 적용되고 있으므로, 예를 들어 화학물질 안전법에 따라 내진 성능 확보에 관한 글재로서 감정이 많은 화학물질 관련 업계 및 그 sound 본인은 언제든지 아래의 연락처로 문의하시면 언제든지 해결 계획을 함께 감정해 드립니다.항상 그랬듯이 포스팅은 여기까지 하겠습니다.최근 나의 1에는 설날 연휴라 고향 내려가실 때 안전 사고에 주의하고 행복한 설 연휴를 보내세요!​-----------------------------------------문의(그다 sound에 사람의 연락처)----------------------------------------http://www.uisn.co.kr 아름다운 사회와 함께 중소 기업(주)스루 후히 도릴에키엥시소울 특별시 금천구 가산동 60-5, 갑을 그레이트 밸리 a동 1502호 Tel. 02-863-1994/Fax. 02-863-1909판 바 1.010-5235-8807 E-mail.soon@uisn.co.kr--------------------------------------------------------------------------------------------------------------------


    댓글

Designed by Tistory.